여행

중국 칭다오여행 볼거리 체험거리 가이드

명가공인 2014. 3. 4. 08:06
반응형


한국 인천공항에서 비행기로 한 시간 조금 넘게 걸리는 중국의 칭다오는 서울 경기 지역에서는 가장 가까운 해외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인터파크 항공등을 통해서 항공편을 알아 볼 경우에는 때론 왕복 20만원 안으로도 비행기표를 구할 수 있기도 한 곳이죠.  하지만 중국여행이기에 우선 비자 발급은 꼭 받으셔야 합니다.


그럼 가까운 외국 칭다오(Qingdao)이야기를 요약하여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지도상으로 봐도 상당히 가까운 곳에 위치를 하고 있죠?



이곳은 해양올림픽이 열렸던 큰 도시라 한번에 다 설명을 하긴 어려워 몇 가지 부분만 이야기 하는 점 양해 바랍니다.



■ 볼거리


1. 미니 칭다오



이 곳은 입장료가 무료는 아니지만 안에 딱 하나 있는 커피숍을 이용할 경우에는 무료이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여기는 마치 한국의 어느 분위기 좋은 커피숍에 온 것 같은 느낌을 받았었는데요.

가격은 중국 현지 물가에 비해서는 많이 비싼 편이였습니다.

한국 돈으로 거의 커피한잔에 6천원 가까이 주고 나온 것 같은 기억이 납니다.



2. 시청주변과 칭다오 맥주 본사



이 곳은 칭다오 여행중에 아침 조식을 먹기 위해 자주 찾았던 곳이기도 한데요.

역시 바닷가 근처이고 이곳은 시청이 위치하고 있으며 아울러 유명한 칭다오 맥수 본사가 이곳에 위치를 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이곳은 해마다 맥주축제가 열릴 만큼 맥주가 유명한 곳이죠.

그 이유는 칭다오가 맥주의 본고장인 독일의 조차지 였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곳을 중국속의 작은 유럽이라고도 부르기도 하죠.



3. 해양 올림픽 기념공원



이 곳은 북경올림픽이 열렸을 때 해양올림픽이 개최가 되었던 곳입니다.

그래서 인지 아주 넓은 공원이 참 잘 조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전세계인들의 축제가 열렸던 곳이니 한번쯤 기념해서 들려 주시는 것도 좋겠죠?



5. 바닷가 근처 고급호텔



바닷가 근처에는 유럽스타일의 5성급 고급호텔들이 참 많이도 있습니다.

5성급 씨뷰가든호텔(청도해경화원호텔 )을 방문해 본 적이 있었는데요.

이 호텔은 유럽식 건축 양식의 정원식5성급호텔 입니다.


참고로 이렇게 호텔들이 많은 바닷가 주변으로는 독일식 건물들로 이루어진 유럽 같은 느낌의 집들이 엄청나게 많이 보입니다.

이야기를 들어 보니 땅은 정부소유라고 하더군요.

멋진 사진을 담고 싶다면 씨뷰가든 호텔 주변으로 한번 가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발마사지 체험




1탄 멋모르고 간 이곳은?



중국은 워낙에 발마사지가 유명한 지역이라 우리나라 동네 커피숍이 많은 것처럼 곳곳에 발마사지 샾들이 위치를 하고 있습니다.


처음으로 갔던 곳은 간판들이 당연히 모두 중국말로 되어 있어서 가게 위치나 이름등을 기억을 할 수는 없어서 내부 모습과 느낌만 말씀 드립니다.


내부에는 마치 노래방 같은 공간에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길고 큰 의자와 함께 TV가 설치되어 있고 내부에서는 흡연이 가능 합니다.


내부 인테리어는 우리나라 보다도 오히려 훨씬더 잘 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동네 어디를 가나 이 정도의 수준이거나 오히려 이보다도 시설이 좋은 곳은 시내 곳곳에 널려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가격은 어딜 가나 그리 비싸지 않으며 팁문화가 없으니 정찰제라 가급적 럭셔리 한 곳으로 가셔서 미리 가격표 확인하시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2탄 럭셔리한 이곳은?

 


여러 번 발 마사지 샵을 다녀 봤지만 가장 기억에 남고 톡특했던 곳을 이야기 해 볼까 합니다.

하지만 현지 중국인의 안내를 통해서 갔던 곳이라 다시 찾아가라고 한다면 혼자서는 찾아가지는 못할 듯 합니다


이곳은 칭다오시내의 민장루에 위치를 하고 있으니 혹시나 이 블로그에 사진을 택시기사에게 보여 주시면 찾아 가실 수는 있을 거라 생각 합니다.

바로 샵옆에는 건물 외부가 나무 모양의 원통형으로 되어 있는 듯 보이는 굉장히 독특한 모양의 호텔이 하나 있기 때문이죠.


이곳은 병원과 같은 느낌을 주며 사전 예약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되돌아 예약 손님들 때문에 그냥 돌아가야 할 확률이 있다고 하더군요.

아울러 가격도 주변에 다른 발마사지 보다는 좀더 많이 비싼 편 입니다.




먼저 중의가 나와서 진맥부터 하게 되어 있구요.

그리고 각종 첨단 의료 장비를 동원해서 진맥을 다시한번 체크를 아주 자세하게 합니다.

몸에 대한 진단이 약 30여분에 걸쳐서 진행이 된 후에야 비로서 의사의 소견이 마사지사에게 전달이 되고 그 다음으로 본격적으로 발마사지를 받을 수가 있게 됩니다.



이 모든 과정에는 한명의 도우미가 마치 몸종처럼 옆에 붙어서 처음부터 끝까지 시중을 들어주게 되어 있구요. 


사진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실내도 정말 잘 꾸며져 있고 사람부터 내부 그리고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들이 내가 최고의 VIP로 대접을 받고 있다는 느낌을 들게 해 주는 곳이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칭다오에서 유명한 100년이 넘은 음식거리인 피차이위엔이라고 하는 곳이 있는데요.  인터넷을 통해서 여행정보를 얻어서 많이들 그곳을 방문하시는 듯 하더군요.


생각보다 크지 않구요. 아울러 온갖 기묘한 요리들이 가득한 곳이긴 하지만 가급적 그곳은 구경만 하시고 음식은 드시지 마시기 바랍니다. 현지인들은 그곳의 음식은 비싸다고 해서 잘 먹지를 않으려고 하더군요.

밖으로 나오시면 주변에 비슷하고 맛난 음식들을 주변 음식점에서 보다 저렴하게 먹을 수가 있으니 말입니다.

그 주변에서 태어나서 자랐던 현지 중국인의 팁이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