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태국 이싼지방 여행, 콘캔(Khon Kaen) 똔탄마켓(TonTann Market)의 화려함

명가공인 2014. 4. 29. 12:21
반응형

태국 북동부에 위치를 하고 있는 이싼(Issan)지방의 중심 도시인 콘캔(Khon Kaen)지역은 실내 대형 쇼핑센타인 센트럴 프라자(Centeral Plaza, 현지식 발음으로 하면 '쎈탄' 이라고 해야 잘 알아 들음)와 더불어 야외에도 화려한 조명과 함께 먹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해 주는 곳이 있습니다.


똔탄(TonTann Market ถนน มิตรภาพ ตำบล ในเมือง) 마켓이라고 하는 곳이 바로 그 곳 입니다.

평일 주말 가릴 것 없이 비가 오지만 않는다면 다양한 쇼핑과 먹거리를 즐겨 볼 수가 있고 주말에는 다채로운 공연들로 볼거리를 제공 하기도 합니다.


 ■ 위치 및 가는 방법


이 지역은 우리나라 처럼 버스나 지하철 같은 대중 교통이 발달하지 않은 곳이라 별 수 없이 택시를 이용할 수 밖에는 없을 듯 한데요.

물론 태국어를 조금이라도 하시는 분들이라고 하면 보다 저렴한 수단인 썽태우를 이용하실 수도 있겠으나 길을 잘 못 들경우 오히려 더 힘들어 질 수도 있으니 가급적 호텔에서 택시를 불러서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목적지는 영어어로 톤탄이라고 발음을 하면 잘 못알아 들을 수가 있으니 '똔딴' 이라고 말씀을 하시면 잘 알아 들을 겁니다.

시내 중심가와 그리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에 위치를 하고 있어서 택시비도 그리 많이 나오지는 않을 것입니다.


 ■ 똔탄마켓(Ton Tann Market)의 화려한 풍경


태국이란 나라는 갈때 마다 느끼는 거지만 중간이 없다는 겁니다.

화려하거나 아니면 초라 하거나...


이싼 지방는 타 지역에 비해서 비교적 발전이 덜 된 편에 속하는 곳이지만 이곳 똔탄 마켓을 보면 그런 느낌을 전혀 받을 수가 없을 듯 합니다.

안으로 들어가서 중간에 위치를 한 3층 높이으 전망대에서 전체를 둘러 본 모습입니다.

꼭 어디 멋진 놀이 동산의 야간 개장을 해 놓은 듯 한 모습 같아 보이기도 합니다.


중간에 사진에서 보이는 것 처럼 인공 호수와 분수대를 두고 화려한 조명을 밤마다 비춰주는데요.

왠만한 놀이 동산 못지 않게 화려 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체로 낮에는 더워서 그런지 이곳에는 사람들이 그리 많지는 않지만 밤이 되면 젊은이와 가족단위로 늘 이곳은 붐비는 곳입니다.


마켓 입구쪽에는 다양한 물건을 판매 하고 있는 노점들이 위치를 하고 있는데요.

태국이란 나라는 남자보다도 오히려 여성들이 구매력이 더 좋기 때문에 대체로 여성의류와 악세사리 같은 제품들이 많이 팔리고 있는 듯 보였습니다.

가끔 한글이 적힌 제품들도 보였지만 그런 제품들은 사실 거의다 중국산 짝퉁이 마치 한국산 인것 마냥 둔갑을 해서 판매가 되고 있는 제품들 이였습니다.


마치 회전목마가 돌아가고 있을 것 같은 동그란 원형 모양의 공연 같은 것을 할 수 있는 공간도 있었는데요.

공연장이 별도로 있어서 어떤 용도로 저 곳을 만들어 놨는지는 사실 잘 모르겠더라구요.

기타 내부에는 다양한 음식들을 저렴하게 파는 곳이 별도로 있어서 태국 전통 음식들 뿐만 아니라 스테이크 같은 음식도 먹을 수가 있었습니다.


아울러 이곳에 가시면 한 시간에 250바트(약 8,000원) 정도 하는 발마사지를 해 주는 곳이 있는데요.

장점이라고 한다면 밤하늘을 바라보면서 시원하게 발마사지를 받을 수가 있다는 것과 팁을 안줘도 된다는 것 이였습니다.

물론 방콕 변두리 가격이 1시간에 150바트정도 하는 것에 비하면 좀 비싼 편이긴 합니다.


아빠와 딸인 듯 한 모습을 한 두 부녀가 있는 모습도 보이 더군요.

태국은 여전히 대가족들이 많아서 그런지 매일 저녁이면 가족 단위로도 이 곳을 상당히 많이 찾는 듯 하다는 느낌을 받았었습니다.


이 곳은 콘캔(Khon Kaen)지역의 나이트 마켓 중에서는 밤이 가장 화려해 보이는 곳이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해 보게 됩니다.  내부를 간단하게나마 영상으로 찍어 본 모습입니다.


참고로 콘캔은 방콕 북부터미널에서 버스로 약 6시간 정도가 소요가 되는 곳에 위치를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