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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 서비스 평가, 왜 중요할까요?
매년 국토교통부에서 진행하는 택배 서비스 평가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자주 이용하는 택배 서비스의 품질을 확인하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2023년 평가 결과: 어떤 택배 업체가 우수했을까요?
C2C 부문: 우체국(소포)가 A+ 등급을 받으며 1위를 차지했습니다. 로젠, 롯데택배, 한진택배, CJ대한통운은 A 등급을 받았습니다.
B2C 부문: 우체국(소포)과 CJ대한통운이 A+ 등급을 받으며 공동 1위를 차지했습니다. 쿠팡CLS, 로젠택배, 롯데택배, 한진택배는 A 등급을 받았습니다.
B2B 부문: 경동택배와 합동택배가 A++ 등급을 받으며 공동 1위를 차지했습니다. 용마택배는 A+ 등급을 받았습니다.
주요 평가 항목별 결과:
배송 신속성: 일반택배 95.3점, 기업택배 94점
배송 안전성: 일반택배 98.6점, 기업택배 98점
고객 응대: 일반택배 다소 미흡
접근 용이성: 일반택배 다소 미흡
종사자 보호: 기업택배 평균 점수 감소 (86점 → 82.9점)
국토교통부는 업체별 평가 결과를 택배 업계와 공유하고 개선 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합니다.
이 글을 통해 2023년 택배 서비스 평가 결과를 쉽게 이해하고 자신에게 맞는 택배 업체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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