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

가장 놀라운 지구 사진 13, 아름답고 놀랍기도...

명가공인 2013. 12. 29. 12:17
반응형


살면서 수 많은 여행을 다녀 봤지만 아마도 내 생애 마지막 날 까지도 우주여행이란 것을 한번쯤 가 볼수가 있을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과학은 세월이 지날 수록 발전을 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과연 그런 날이 올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문득 드네요.


우주에서 바라본 지구의 광경은 참으로 멋지고 놀랍기만 합니다.

최근 미국 NASA에서는 지구의 멋진 광경을 담은 사진을 공개 했는데요.


바로 가장 놀라운 지구사진 13 장을 공개를 했습니다.


좔영된 사진들은 지난해 촬영된 것과 더불어 일부는 올해 그리고 불과 몇주전에 촬영 된 것도 있다고 하네요.


좔영된 진에는 미국에 위치한 미시간호의 북부 지역 모습, 미국 알래스카 파블로프 화산의 모습을 비롯하여 지난 11월 필리핀을 강타한 태풍 하이옌과 지난 6월 미국 오클라호마 무어 토네이도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모습 등 재난 현장의 모습도 등장하기도 하는데요.


가장 놀라운 지구사진 13에는 그 외에도 호주 그레이트샌디사막, 태평양 소코로 섬 인근 상공 카르만 와류, 호주 프린세스 샬럿 만, 페루 아마존 살림 벌채 현장, 칠레 파타고니아에 있는 토레스 델 파이네 국립공원, 보기 드문 미 알래스카의 맑은 날의 모습과 미 캘리포니아 해안 등 세계 각지의 모습이 담겨있습니다.


바로 아래 사진은 지난 11월 필리핀을 강타했던 하이옌 같이 보이구요.




우측 사진은 아주 넓은 초원이 보이는 것으로 보아 아마존 살림벌채 현장 같이 보입니다.



일본 사쿠라지마 화산 같아 보이네요.




아래 우측 사진이 와류현상을 담은 사진 같습니다.

와류라고 하는 것은 물이 흐르는 방향과 반대로 움직이면서 소용돌이 치는 것을 말합니다.




오른쪽 사진은 호주 그레이트샌디사막을 촬영한 듯 합니다.




가장 놀라운 지구사진 13 장의 사진들 하나하나가 참 멋지고 놀랍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편으로는 인간의 존재가 참 작고 초라하게 느껴지기도 하구요.



제 생애 여행의 마지막 목표를 우주여행으로 두고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