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Mobile

영어회화 어플 완전한 무료를 원할때는 바로 이렇게 해보기

명가공인 2014. 6. 20. 15:50
반응형

열대우림지역이나 김병만 정글의 법칙에 나올만한 아마존 오지와 같은 탐방만 아니라고 한다면 전세계 어디를 돌아다니건 간에 가장 유용한 언어는 만국 공통어인 영어가 아닐까 합니다.

특히나 외국을 나가서 공항안내소나 호텔 프론데스크를 가면 왠만하면 영어로 말을 하면 다 통하니까요.

그런데 갑작스런 여행에 미리 충분하게 영어회회를 공부해 갈 수가 없다고 하면 간단하게 영어회화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가시면 좋을 텐데요.


몇가지 비교를 통해서 돈을 들이지 않는 가장 편리한 방법을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해외여행 갈때 영어회화 어플 설치해 가기


만약 최소한의 기본만을 사용을 하실 거라고 하고 가이드가 있으시다고 하면 아래와 같이 정말 최소한의 기본만을 무료로 제공을 하고 있는 무료영어회화 어플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쓰고 있는 폰이 안드로이드OS를 사용하는 삼성폰이라서 안드로이드 위주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바로쓰는 영어회화'라고 하는 어플이 안드로이드 마켓에 있기는 한데요.


아래와 같이 다양한 상황을 제공하고 있기는 합니다만, 정말 최소한의 기본 영어회화만 무료로 제공을 하고 있고 다른 공항, 교통, 숙박, 식당, 관광, 긴급상황, 비즈니스, 일상생활에 관한 상황을 연습해 보는 부분은 모두 유료버전을 구매해야만 이용을 해 보실 수가 있습니다.


기본 이외에 유료버전을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7천원에 가까운 비용을 들이셔야 합니다.

뭐 편안한 해외여행을 위해서 7천원 정도 아깝지 않다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그럴 경우 사용을 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듯 합니다.

물론 이 영어회화 어플에서는 번역기도 제공을 하고 있기는 하지만 번역의 수준이 광범위 하지는 않기에 활용도가 그리 높지는 않은 편입니다.

 ■ 완전히 돈 안들이고 준비하는 팁!


1. 번역기 준비하기

우선 아무리 영어회화 어플이라고 할 지라도 모든 단어나 문장을 다 포함을 하고 있지는 않기에 보조의 수단으로 번역기를 미리 하나 준비를 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구글에서 제공을 하고 있는 번역기를 스마트폰으로 설치를 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 사전에 번역을 해야 하는 언어팩을 해외로 떠나기 전에 와이파이망에서 설치를 다 하고 가시길 권해 드립니다.

영어, 중국어 등 다양한 언어 번역을 할 수가 있으나 해당 국가의 언어팩들의 용량 제법 크기 때문에 사전에 설치를 해야 외국 나가서 데이타요금 걱정을 안하셔도 되고 아울러 와이파이망을 찾느라 고생을 안하셔도 된까요.


영어언어팩 설치는 필수일 테고 아울러 여행하고자 하는 국가의 언어팩도 함께 설치를 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때로는 영어를 잘 이해 못하는 현지 인들이 더 많이 있을 수가 있으니까요.


2. EBS 여행영어 어플 설치하기

다음으로는 EBS에서 무료로 제공을 하고 있는 여행영어 어플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용량도 6.4MB정도로 적은 편이고 또한 아이폰용 그리고 안드로이드폰용 모두 개발이 되어져 있기 때문에 폰에 제약을 받지 않고 프로그램을 설치하실 수가 있습니다.

또한 아래 그림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다양한 상황인 공항, 교통, 식당, 숙박, 쇼핑, 관광, 전화.통신, 기본표현, 긴급상황등 각 상황에 대한 영어회회 내용을 확인해 볼 수가 있으며 기본만 무료가 아닌 모든 상황의 영어회화를 전부 무료로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아울러 각 한글상황문장에 대한 영어문장을 제공을 하고 음성발음 또한 제공을 하고 있기에 발음에 자신이 없는 분들은 적절한 상황을 찾아서 외국인에게 그 문장을 보여주거나 혹은 스마트폰에서 음성으로 나오는 내용을 들려 주셔도 되구요.


위의 두 가지 어플인 구글번역기와 EBS여행영어 어플을 적절히 활용을 해 보신다고 하면 해외여행시에 영어문제로 인해서 크게 골치가 아파지실일은 없으실 듯 합니다.

또한 비용도 들지 않으니 이보다 좋을 수가 없는 듯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