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팁

티스토리 방문자 수 확인 방법, 설정 및 기타 툴 알아보기

명가공인 2014. 5. 16. 16:50
반응형

티스토리 방문자수를 확인하는 방법은 티스토리 자체에서 제공하는 통계툴을 이용하거나 혹은 구글등에서 제공하는 기타 다른 툴을 이용하여 확인을 해 볼 수가 있습니다.


심지어 다른 티스토리 이용자의 블로그 방문자 수가 궁금하실 경우에는 역시 간편한 방법을 통해서도 확인을 해 볼 수가 있구요.

물론 방문자 수에 너무 연연해 할 필요는 없겠지만 그래도 내 블로그가 많은 사람들이 찾아 오는 것은 하나의 즐거움이 될 수도 있기에 어떤 방법으로 확인을 할 수가 있는지 몇 가지 예를 통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기본적인 확인의 방법


▶ 유입경로의 확인

우선 어떤 경로를 통해서 방문자들이 유입이 되고 있는지를 확인해 봄으로써 여러분들의 블로그가 어떤 검색사이트에서 선호를 하고 있는지를 확인해 보고 그에 따른 전략을 구사를 해 볼 수가 있을 듯 합니다.

상대적으로 네이버 유입이 가장 많을 테구요. 다음으로는 구글이나 Daum등에서 유입이 그 다음 순으로 이어지는 것이 가장 좋을 듯 합니다.


▶ 방문자 수(통계)확인

아래와 같이 '관리 > 방문자통계' 페이지로 접속을 해 보시면 월별 방문자 수를 한눈에 보기 쉽도록 해 두었습니다.  메인페이지에 방문자 수를 남들에게 공개를 하지 않는 분들의 경우에는 이렇게 개별적으로 혼자만 보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누적된 통계는 각 일자별로 얼마 만큼의 방문자가 접속을 했는지를 볼 수도 있습니다.


▶ 블로그에 방문자 그래프 보여주기

남들에게 여러분들의 블로그 방문자 수를 자랑하고 싶으실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플러그인설정' 부분으로 가셔서 '방문자통계그래프' 플러그인 설정을 해 주시면 메인페이지에 블로그의 일별 방문자가 우측 메뉴하단에 그래프 형태로 표시가 됩니다.

스킨치환자인 를 'HTML/CSS편집' 부분으로 가셔서 원하는 위치에 입력을 하여 그래프가 표시되는 위치를 임의대로 변경을 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 구글 통계툴을 이용하는 방법


▶ 웹마스터 도구 활용하기

Google에서는 Webmaster Tools를 통해서 어떤 검색어를 통해서 사이트에 유입이 되고 있고 더불어 얼마만큼의 페이지가 노출이 되었는지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자세한 연동 방법은 아래 다른 포스팅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팁/구글웹마스터도구] - 구글 웹마스터 도구의 기능과 활용방법 알아보기


▶ 구글 웹로그분석, 구글 애널리스틱스(google analytics)를 통한 방법

티스토리 방문자수 및 기타 상세한 분석을 해 보고 싶다면 구글에서 제공하는 분석툴인 애널리스틱스를 활용해서 분석을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방문자, 페이지뷰, 유입검색어 가장 인기있는 페이지는 물론 애드센스에 관한 상세한 분석까지도 제공을 해 주는 툴 입니다.

만약 여러분들의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적용하셨다고 하면 이 툴은 꼭 활용을 하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자세한 연동의 방법은 제가 포스팅 했던 다른 글을 아래 링크에서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팁/기타 활용팁] - 구글 웹로그분석기(Google analytics) 연결방법 및 기능



※ 다른 사람의 티스토리 방문자 확인 방법

마지막으로 다른 사람이 운영하는 티스토리 방문자수가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메인페이지에서 통계를 확인해 볼 수가 없을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방법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티스토리주소 /plugins/StatGraph/count/count.php


[적용방법의 예]


이상 간략하게 나마 티스토리 방문자 수 확인 방법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방법들 부터 구글을 이용한 분석방법 등을 살펴 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