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팁

블로그로 돈벌기 방법, 애드센스 가입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

명가공인 2014. 3. 14. 10:44
반응형

블로그로 나의 일상과 관심분야등을 취미삼아서 즐겁게 기록을 하고 아울러 그런 즐거움 속에서 약간의 수익이라도 창출을 해 볼 수가 있다면 아마도 그것은 삶에 큰 활력소가 되어 줄 것입니다.

그런 활력소를 제공해 주는 것중 하나인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수단중에서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것중의 하나가 바로 애드센스가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네이버에서 블로그를 개설하셨다면 아쉽게도 이 방법은 사용할 수 없고 애드포스트와 같은 광고로 수익을 창출 할 수 있습니다만 수익은 영 시원찮죠.

하지만 티스토리 혹은 이글루스 또는 개인 사이트를 보유하고 계시다면 구글 애드센스계정을 만드셔서 좀더 괜찮은 수익을 만들어 보실 수가 있으실 겁니다.


참고로 애드센스 계정을 만들기 전에는 여러분들의 블로그에 충분히 컨텐츠가 있는지를 혹은 자료에 문제가 없는지를 먼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포스팅이 충분하지 못하거나 혹은 불법적인자료, 성인콘텐츠 등이 있어서 한번 신청 거부를 당하면 이후 재심사에서도 신청을 거부를 당하는 경우를 자주 봐 왔기 때문 입니다.


그럼 그 가입절차는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절차는 아래와 같이 구글 계정을 가지고 있다는 전제하에 3단계로 이루어 집니다.

아울러 아래와 같은 절차를 거쳐서 최종 승인이 났다고 하더라도 바로 광고를 게재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여러분들의 블로그 혹은 사이트에 광고코드를 심어서 이 것이 제대로 돌아가는지 일정시간 다시 테스트 기간을 거쳐야 합니다.

이때는 해당 광고를 표시하는 부분이 빈칸으로 표시가 되는데요.

오류가 아니니 오해는 없으셨으면 합니다.


 1. Google 계정 선택 -> 2. 콘텐츠 설명 -> 3. 애드센스 신청서 제출


신청하기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진행을 할 수가 있습니다.

신청 바로가기

 

 ■ 1단계 :  Google 계정선택

 

첫번째 과정으로는 기존 구글 계정으로 바로 로그인을 하는 방법과 계정이 없을 경우 새로 계정을 만드는 방법 두가지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Google에 회원가입을 하는 것은 필수 기본 사항에 해당이 되고 기타 구글에서 제공하는 웹마스터도구, 웹로그분석 등 다양한 서비스를 계정가입 한번으로 모두 이용가능해 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계정이 있으면 바로 로긴을, 없으면 새 계정을 만드시면 됩니다.

 ■ 2단계 : 콘텐츠 설명


이번 단계에서는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여러분들이 보유한 블로그나 혹은 사이트 URL과 사용되는 언어를 기재해 주는 단계에 해당 됩니다.

특별히 영문 사이트등을 운영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고 하면 아래 보시는 것과 같이 콘텐츠 언어를 '한국어' 로 셋팅을 해 주시면 되구요.


 

입력 완료 후 특이사항이 없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 3단계 : 애드센스 신청서 제출


이제 마지막 단계인 이곳에서는 여러분들의 주소와 성명 등 개인 신상정보를 입력하는 단계에 해당이 됩니다.

한글로 입력을 하면 좋겠지만 그렇게 할 경우 오류가 나게 되므로 성명, 주소등을 영문으로 입력을 해 주셔야 하는데요.

영문 주소의 경우 네이버에 한글영문 주소변환이라고 검색을 하면 여러분들이 거주하는 지역의 주소를 영문으로 손쉽게 변환을 해 볼 수가 있습니다.

특별히 영어 울렁증 같은거 이렇게 이용을 하시면 안 겪으셔도 되니 안심하시면 됩니다.


성명은 여러분들의 신용카드 또는 현금카드에 기재된 영문성명(여권에 기재된 영문성명)으로 정확히 기재를 해 주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역시 신분인증이 되지 않아서 승인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모든 단계를 마무리 지은 후에 신청이 완료가 되면 아래와 같이 완료 메시지가 나오게 되며 통상 1주일 정도의 검토 기간을 거치고 나면 계정에 대한 승인 여부가 결정이 됩니다.

참고로 앞에서 설명을 드린 바와 같이 승인이 완료가 되고 나서 즉시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 광고 코드를 삽입하여 테스트를 하는 과정이 있으니 최종 광고를 게재 할 수 있기까지는 총 2번의 좀 까다로운 승인과정이 필요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모든 승인이 완료된 후 한달 정도 기다리시면 Google 본사로 부터 PIN번호가 담긴 우편엽서가 한장 여러분들의 집으로 배송이 될 겁니다.(이걸 꼭 받기 위해서라도 주소정보는 반드시 틀리지 않고 정확히 입력을 해 주셔야 합니다)

이 PIN번호를 최종적으로 여러분들 애드센스 계정에 접속을 해서 입력을 한 이후에 비로서 수익금이  발생되면 돈을 지급을 받으실 수가 있게 됩니다.

수익은 최소 누적 100달러 이상이 되어야 지급을 받으실 수가 있구요.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100달러가 채워질 때 까지 이월이 됩니다.

최근에는 수익지급방식이 과거 유니온캐시 지급방식과 달리 통장으로 바로 이체를 해 주는 방식으로 바뀌어서 참 많이 편리해 진 상태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