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공부방법 동차합격의 비결 본문

비즈니스 경제 증권

공인중개사 공부방법 동차합격의 비결

명가공인 2015. 10. 27. 01:21

공인중개사 시험이 최근 24일 치뤄졌고 해마다 시험의 난이도가 올라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물론 시험의 난이도는 올라갔다고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벌써 26회나 시험이 치뤄졌기 때문에 과거 출제경향을 통해서 앞으로 어떻게 공부를 하면 좋을지를 어느 정도는 예상을 해 볼 수가 있을 것이라 여겨 집니다.


그렇다면 공인중개사 공부방법 동차합격의 비결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저의 경험을 통해서 몇 가지를 말씀 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개인차는 있을 테니 이것이 절대적인 방법은 아니라는 것을 미리 말씀 드립니다.



1. 공인중개사 시험그거 별거 아니잖아?

많은 분들이 공인중개사 시험을 그저 그런 시험이 아닌가 하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 듯 합니다.

그래서 몇달 공부하면 쉽게 합격할 수 있는 시험이 아닐까 하고 오해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절대로 만만히 봐서는 안되는 시험입니다. 그래서 공부를 해 보겠다고 마음을 먹으신 분들이 있다면 일단 마음 자세부터 다시 고쳐야 할 시험이 바로 공인중개사 시험 입니다.



2. 나홀로 독학은 가까운 길을 아주 멀리 돌아가는 것!

꼭 학원을 다니시라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학원을 다니실 수 있는 여력이 되신다면 오프라인 강의를 받으시길 권장을 해 드리구요. 대부분 그럴만한 사정이 안되실 테니 동영상 강의라도 보시는 것을 강력히 추천해 드립니다.

어느 강사가 좋다 말을 할 수는 없구요.

요즘에는 무료로 강의를 해 주시는 분들 중에서도 실력이 출중하신 분들이 많으시니 여러 분들의 샘플강의를 우선 들어 보시고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평가가 좋은 강사분들의 강의를 들으면서 공부를 하시기를 권합니다.

나홀로 공부하는 것 보다는 몇배 이상 좋은 성과를 얻어 내실 수 있으실 것이라 확신 합니다.



3. 기본서 교재선택은?

이 부분은 아주 개인적인 생각이긴 합니다만, 공인중개사 공부를 100% 독학을 하실 것이 아니라면 기본서는 합격의 당략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생각을 합니다. 잘 알려진 책들을 어느 것을 구입을 하시더라도 상관 없다 여겨 집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을 실제로 치룰 때까지 기본서를 1회독 조차 못하고 시험을 치루게 되는 경우도 허다 합니다.

기본서는 말 그대로 기본서이고 모르는 부분을 찾아내는 참고서라 생각을 합니다.

공부를 하면서 사전을 통채로 외울 수는 없듯이 모르는 부분을 찾아내고 이해를 하기 위한 책이 기본서이기 때문에 그렇다는 것이죠.



4. 공부전략! 공인중개사 공부방법 동차합격의 비결, 자만하지 말기!

이제 본격적으로 이야기를 해봐야 할 부분이 어떻게 공부를 할 것이냐 인데요.

공부란 절대적인 시간이 필요하긴 하지만 너무 길게 시간을 끌어서도 안되는 것이 바로 공인중개사 동차합격의 비결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기본강의를 여러번 들어가면서 기초를 탄탄히 다지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러면서 빠지기 쉬운 것중의 하나가 바로 자만일 것입니다. 기본강의를 여러번 반복해서 듣다보면 자신감이 붙긴 하지만 그것이 곧 자만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이정도 듣고 봤으니 시험치면 충분히 합격점수는 나오겠지? 라고 생각을 하게 되지만 강의만 반복해서 들은 것과 실전의 시험은 완전히 다른 느낌이라는 것이죠.



5. 기본강의+ 핵심문제 풀이는 필수!

보통 공인중개사 학원 커리큘럼에서는 문제풀이가 7,8월에 시작이 됩니다.

그런데 그 때가 되면 상당히 빠른 속도로 진도가 나가기 때문에 미쳐 예습복습을 제대로 못하는 경우가 많아지게 됩니다. 문제를 본인이 푸는 것이 아니라 강사가 풀고 있는 것을 그냥 듣고 있는 정도로 넘어가 버리기 많게 되는데요.

그렇게 되면 문제집을 1권다 보게 된다고 하더라도 거의 효과가 없습니다.

따라서 기본강의를 들으면서 틈틈히 기본서에 있는 문제는 절대로 놓치지 말고 미리미리 풀어서 7,8월 문제풀이에 대한 사전 대비를 충분히 해 두셔야 합니다.



6. 공인중개사 공부방법 동차합격의 비결, 모의고사를 통해서 실전감각 익히기

마지막으로 당부를 드리고 싶은 말씀은 모의고사를 통한 실전감각을 충분히 익혀야 한다는 것입니다.

집에서 편안한 마음으로 50분간 시험을 치루는 것과 시험장에서 엄청난 심리적인 중압감을 느끼며 50문제를 푸는 것과는 전혀 다릅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장에서는 50분이 주어진다고 하지만 OMR카드에 마킹을 하는 시간까지 감안을 한다면 실제 문제는 40분 안에 모두 풀어 내야 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만약 집에서 모의고사를 치루는 연습을 한다고 하면 실전에서 40분에 문제를 다 풀어낸다고 가정을 할 경우 집에서는 타이머를 35분에 맞춰두고 40문제를 다 풀어내는 연습을 미리미리 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실제 시험장에서 시간과 비슷한 결과를 낼 수가 있을 겁니다.


이상 공인중개사 공부방법과 동차합격의 비결에 대해서 몇 가지 이야기를 해 봤는데요.

개인차는 있을 수가 있겠으나 가급적이면 모두에게 공통적으로 적용이 될 수 있는 사항들만을 몇가지 열거를 해 봤습니다.

Comments 1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