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

복면가왕 정체 그리고 아이돌 복면가왕 에이식스피

명가공인 2015. 5. 20. 15:10
반응형

MBC 복면가왕이 지난 설날 특집방송으로 방영이 된 뒤 시청자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어 지난 2015년 4월 5일 첫 회를 시작으로 매주마다 복면가왕 정체가 누구냐 하는 것에 대한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는 듯 합니다.


철저히 가면속에 가려진 채로 오로지 노래 실력만으로 가수를 평가하는 MBC 복면가왕은 아이돌은 노래를 잘 못 부를 것이라는 편견을 비롯한 다양한 편견들을 가지고 있었던 사람들로 하여금 수 많은 편견을 버리게 만드는 참 괜찮은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앞으로도 복면가왕과 같은 방송프로그램들이 많이 만들어 져서 사람들의 편견을 깨트리는 계기를 더 많이 만들어 줬으면 하는 바람이 들게 됩니다.


▷ 복면가왕 정체 유력후보는 진주!

1대, 2대 복면가왕 정체는 네티즌수사대의 활약으로 인해 네일아트 하나로 일찌감치 루나라는 것을 짐작을 했었죠.

이번에 제3대 복면가왕 정체 역시도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는데요.

면밀하게 분석을 해 본 결과 제3대 복면가왕 정체는 두말할 나위 없이 실력만으로는 우리나라 탑 여성보컬 중의 한명인 진주라는 것은 의심할 나위가 없는 듯 합니다.

복면가왕 정체는? 진주?


▷ 얼굴없는 가수의 설움, 복면가왕이 모두 씼어 냈으면...

복면가왕 정체의 유력 후보인 진주는 지난 1997년도에  Gloria Gayner의 I will survive를 한국 가사로 리메이크한 곡을 불러서 엄청난 가창력을 인정받으며 대중들로 부터 큰 인기를 얻기는 했었으나 90년대 한창 활동중인 아이돌들에게 밀려서 이후로는 큰 빛을 보진 못하는 듯 했습니다.

ⓒ MBC 복면가왕 화면캡쳐, 복면가왕 정체 진주일 것이라 예상


하지만 '난 괜찮아' 라는 곡 하면 진주 라는 정도는 대중들은 잘 알고 있었으나 그녀가 어떻게 생겼는지는 잘 모르는 사람들도 현재까지도 많았죠.


지난번 방송에서 복면가왕이 3대 복면가왕이 된 그녀가 가면속에서 그토록 눈물을 흘렸던 이유는 아마도 그동안 얼굴없는 가수로 활동했던 시간들에 대한 설움과 더불어 가면속에서 나마 자신의 진정한 실력을 대중들이 알아 주는 것에 대한 기쁨의 표현이 아니였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MBC 복면가왕 화면캡쳐, 복면가왕 정체 진주일 것이라 예상


여는 개인적으로 이번 복면가왕 정체가 진주라는 것을 100% 확신을 하는 바 지금과 같은 대중들의 관심이 정말 최고의 실력을 가진 여성보컬 진주에게 이어졌으면 하는 바램이 듭니다.

아래는 유튜브에서 가져온 영상인데 2008년도에 방영한 7080 콘서트 현장을 일반 캠코더로 찍은 듯 합니다.

음질이 별로임에도 불구하고 진주의 노래실력이 정말 대단하구나 하는 것을 느낄 수가 있는 영상이였습니다.

진주가 'The Power of love'를 부르는 유튜브 영상을 본 한 외국인은 감탄을 금치 못하며 그녀로 인해서 우리나라 사람들이 자랑스러웠을 것이라고 말했을 정도니 말입니다.


이제 복면가왕 정체가 진주가 확실하다는 것을 잠시 뒤로 하고 최근 데뷔를 한 저혼자 알고 있기에는 아까운 실력파 아이돌도 한번 소개를 해 볼까 합니다.

개인적인 취향에 따른 소개이니 만큼 그 어떤 상업적인 결부도 없다는 것을 미리 말씀 드립니다.


★ 괜찮은 복면가왕 신인 탄생예고 에이식스피

복면가왕 트랜드에 맞춰 최근 복면을 한 아이돌 가수가 등장을 했습니다.


노래를 들어 보니 왠지 착착 감기는 느낌이 들어서 괜찮은 신인이 대중들에게 좀더 알려지고자 하는 마음에 한번 소개를 해 볼까 합니다.


요즘 매주 일요일이면 복면가왕 정체가 누구냐가 큰 이슈가 되다 보니 이러한 트랜드에 맞춰서 가면을 쓴 아이돌이 등장을 한 것이라 한창 복면가왕이 잇슈가 되서 혹여 이 아이돌이 복면가왕을 흉내내고자 한 것이 아니냐 하는 착각을 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하지만 복면가왕이 첫방송이 되었던 것은 지난 설날이였기에 시기적으로 봐서는 오히려 이 복면 신인들이 훨씬 전 부터 가면트랜드 아이템을 선정했을 것이라 여겨 집니다.


그러니 역시 에이식스피라는 신인 그룹도 복면가왕과 같이 편견 없이 그냥 실력 그 자체 만으로 대중들의 평가를 받아 봤으면 하는 생각이 드는 군요.


일단 어떤 노래를 발표를 했는지 노래 부터 한번 들어 볼까나요?



A6P 데뷔곡 ‘Face Off’ 페이스오프는 강력한 비트를 바탕으로 한 일렉트릭 신스팝 스타일의 음악으로 리더 중연군의 화려하고 강렬한 보이스와 재규어군의 강력하고 파워풀한 랩이 인상적이며, 웅장한 인트로와 임팩트 있는 코드구성, 그리고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매우 인상적인 곡이기도 합니다.


새로운 아이돌 복면가왕 예감, 에이식스피는 어떤 가수?


복면을 하고 나타난 아이돌 그룹 에이식스피는 중연, 재규어, 야호, 젤리피, 아도, 액틴 이렇게 6명의 멤버로 구성이 된 남성신인 그룹입니다.

지난 3년간 DS엔터테인먼트를 통해서 하드트레이닝을 통해 오랜시간 실력을 다져온 신인 아이돌 그룹인 AsixP(에이식스피)는 여섯명이 퍼펙트한 무대를 펼치겠다는 뜻으로 멤버들 각자가 넘치는 끼와 실력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가요계를 넘어서, 세계적인 가수로 발돋움 해나갈 준비가 되어있는 실력파 그룹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에이식스피의 제작은 벅 맨발의 청춘, 엄정화 배반의 장미, 비비 하늘땅 별땅 등의 안무를 제작했던 우리나라 방송댄스계의 대부격인 윤초원 이사가 기획 및 제작을 했다고 합니다.


또한 타이틀곡인 '페이스 오프'라고 하는 곡의 작곡은 현 한국연예사관학교 실용음악과 교수이자 가수겸 작곡가 신케이가 작곡을 했다고 하더군요.


수년간의 보컬트레이닝과 절도있는 군무를 보여주는 에이식스피의 활약이 복면가왕의 잇슈와 맞물려 기대가 참 많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멤버중에서 중연이라는 친구를 우연히 몇번 본 적이 있었는데 하루 12시간 이상을 보컬연습과 댄스연습을 하는 엄청난 노력파라고 하더군요. 꼭 좋은 결실을 이번에 맺기를 마음속 깊이 바래 봅니다.


복면가왕 정체가 진주라는 것을 확신한다는 얘기를 하다가 엉뚱하게도 잠시 아이돌 가수를 소개했었네요.

너그러이 이해를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복면가왕 정체는 다시한번 실력파 가수인 진주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진주 화이팅!

그리고 데뷔전부터 그 실력을 인정받아 이미 두터운 팬덤층을 보유하고 있는 에이식스피 역시도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인정받기를 바라며 아이돌 복면가왕 탄생 예고가 되는 에이식스피도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