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팁

블로그 방문자 늘이기 전략, 대표적 메타사이트 다음뷰, 믹시 등록방법

명가공인 2014. 3. 26. 20:58
반응형

물론 자신이 만들어 둔 블로그라는 녀석이 인기를 끌게 하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이 되는 것 두가지를 이야기 해 보자면 첫째는 다른 이용자들이 관심을 끌만한 주제와 더불어 자신만의 경험을 담고 있는 정성스럽고 재미난 포스팅이 될 거시이구요.

둘째로는 그런 주제나 관심사를 검색하여 들어 오도록 하기 위한 검색엔진의 등록 이렇게 두가지가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라 여겨 집니다.

그러나 그 외에도 어느 정도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요소들이 있는데요.

그 중 대표적인 것이 SNS를 통해 글을 공유해 주거나 또는 메타사이트에 등록을 해서 글을 발행을 해 주는 것이 있습니다.


일단 블로그란 것을 만들어 놓고 난 후에는 그냥 내가 잘랐으니 알아서 찾아 오겠지 라고 생각하고 무작정 기다는 것 보다는 몇가지 노력만 해 주셔도 금방 방문자 수는 달라지게 되는 것을 느낄 수가 있으실 겁니다.


그럼 그 중에서도 제법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대표적 두 메타사이트를 이야기 하고 그 등록과 활용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 대표적인 사이트 어떤 것이 있을까?


많은 메타 사이트들이 현재까지도 존재를 하고 있으나 대표적인 것 두 가지 정도만 언급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다음뷰(Daum View)


아마도 가장 많은 이용자를 가지고 있고 활성화가 되어 있는 것이 바로 Daum View가 아닐까 합니다.

웹서핑을 하시다보면 손가락버튼 눌러달라고 하는 것 정말 많이 보시죠?

우선 앞부분에서는 그 정도만 이해를 해 두셔도 좋을 듯 합니다.


좋은 글을 작성해서 발행을 하고 이곳에서 베스트글로 선정이 되면 하루에 수천명에서 수만명 까지도 방문자 수가 증가를 하는 효과를 누릴 수가 있게 되구요.

꼭 그렇지 않더라고 해도 어느 정도는 블로그 활성화에 효과를 충분히 볼 수가 있는 곳이죠.

참고로 다음뷰에서는 글에 양과 퀄리티도 중요하게 여기긴 하지만 남들이 쓰지 않은 독특한 정보를 담아서 글을 써도 충분히 베스트에 오를 수가 있기도 합니다.


2. 믹시(mixsh)

그 다음으로 여러 블로거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곳이 바로 믹시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 역시도 셋팅을 해 두시면 크던 작던 간에 조금이라도 방문자 유입에 도움이 됩니다.


일단은 상단에 언급을 했었던 두 가지 사이트 정도만이라도 우선 회원을 가입하셔서 여러분들의 블로그와 연결을 해 두시고 꾸준히 글을 발행하여 공유를 해 두시면 시간이 지날 수도록 잘 했구나 하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그러다 베스트 글에 선정이 되기라도 한다면 그 때는 정말 폭발적인 방문자 유입을 경험 하실 수도 있을 테니까요.


 ■ 글 등록방법 알아보기


일단 편의상 각각의 메타사이트의 회원 가입부분은 생략을 하고 상호간 연동 방법만 살펴보고 다음으로 어떤 식으로 글을 발행해야 하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다음뷰 등록/가입방법

일단 여러분들이 Daum에 회원 가입이 되어 있다고 하면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이 다음뷰는 가 개설이 되여 있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나 약간의 설정등을 해 주셔야 만 제대로 활용을 할 수가 있는데요.

일단 아래 보이는 이미지에서 빨간색으로 체크를 한 곳이 '설정' 부분 입니다.

해당 부분으로 일단 접속을 하세요.


다음으로는 설정 부분에서 기본적은 프로필을 등록 하시고 아래 이미지 우측에서 보이는 '블로그 등록하기' 메뉴를 클릭하면 팝업창이 하나가 뜨게 되는 데요.

그 부분에서 여러분들의 네이버나, 티스토리 등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2. 믹시등록/가입방법

믹시의 경우에도 역시 회원가입을 먼저 하신 후에 아래 보이는 바와 같이 '마이믹시>블로그/위젯등록' 부분으로 먼저 이동을 하세요.


다음으로 아래와 같은 3단계를 거쳐서 연동을 해 주시면 됩니다.

믹시의 경우는 인증방식을 취하는 관계로 1단계에서 여러분들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면 2단계에서는 '인증문자' 같은 것을 보여 줍니다.

2단계에서는 해당 인증문자를 카피하여 여러분들의 블로그에서 제목 또는 내용에 해당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글을 하나 작성을 합니다.

마지막 3단계서는 소유권 확인을 통해서 인증절차가 마무리가 되는 것으로 모든 단계가 끝나게 됩니다.

휴대폰 인증 같은 것을 하는 것과 유사한 절차를 거치는 것이라 보시면 됩니다.


3. 글 발행의 방법

(1)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믹시(mixsh)의 경우에는 자동으로 글을 수집을 해 가지만 다소 불편하게도 다음뷰(Daum View)의 경우에는 매번 아래와 같이 엵인글 부분을 체크를 해 주고 해당 카테고리 채널 주소를 일일이 입력을 해 주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채널 확인 방법은 포스팅 시에 하단에 보면 네이버측에서도 안내를 해 주고 있습니다.

아래 빨간색으로 체크가 된 '메타블로그 이용팁'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 합니다.


(2) 티스토리의 경우 글발행의 방법

티스토리는 네이버와는 달리 아래와 같이 관리자 페이지의 "플러그인 설정" 을 통해서 쉽게 해결을 할 수가 있습니다.

.



아울러 다음뷰의 경우 포스팅 시에 우측 상단에 View 분류선택이라고 하는 것이 보일 겁니다.

적절한 카테고리를 선택을 해 주시면 자동으로 메타블로그에 글이 발행이 됩니다.

그러나 믹시의 경우는 별도의 과정을 거치치 않아도 자동으로 역시 글을 수집해 가게 되어 있습니다


제 가 작성한 글의 하단을 보면 아래와 같은 손가락 버튼이 보이게 될 겁니다.

다른 사람으로 부터 추천을 많이받게 되면 제 글이 인기글로 선정이 되서 방문자가 늘어날 가능성이 높아 지는 것이구요.  아래와 같은 버튼 눌러 달라고 호소하시는 분들 많이 보셨죠?


이상 조금이나마 더 블로그 방문자들을 늘이기 위한 방법중의 하나로 메타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을 살펴 보았는데요. 어쩌면 아직 경험이 미흡한 초보자 분들의 경우에는 이 설명만 가지고서는 이해가 좀 어려울 수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직접 시도를 해 보시는 것 만이 방법을 터득하는 길이기에 어렵더라도 시행착오를 좀 거치셔서 연동을 해 두시면 분명 좋은 결과를 내실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