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Adsense) 필요 없는 광고 차단하는 방법 본문

블로그팁

애드센스(Adsense) 필요 없는 광고 차단하는 방법

명가공인 2014. 3. 23. 20:46

만약 여러분들께서 대한민국 국민들을 대상으로 한 한글전용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데 갑자기 영어로 된 이상한 것이 보이기도 하고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거나 또는 유아들을 위한 블로그를 운영중에 있는데 느닷없이 성에 관련된 관한 민감한 내용이나 혹은 사이트 성격과는 전혀 어울리지 않는 광고등이 노출이 되고 있다고 한다면 이는 방문자들에게도 그닥 보기 좋지 않을 뿐더러 아울러 타겟팅이 제대로 되지 않아 수익의 연결에도 별다른 도움이 되지는 않으실 것이라 여겨 집니다.


가끔은 얌체같은 광고주들도 있어서 배너에 전화번호를 노출을 해서 클릭이 전혀 나지 않도록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예를 들자면 퀵서비스, 전화운세 상담 등이 그런 것이겠죠?


그렇다면 내 블로그 또는 사이트에서 내가 원치 않는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이 되고 있을 경우에 이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차단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크게 두가지 방식으로 설정을 해 보실 수가 있습니다.


 ■ URL 단위로 차단하기


1. 광고링크 찾기

링크 연결이 되는 해당 홈페이지 최상위 URL을 찾아서 직접 차단을 해 주는 방식인데요.

주의 하셔야 할 사항은 해당 주소를 확인하려고 광고를 직접 누르게 되면 이는 무효클릭이자 아울러 정책에 반하는 부정클릭에 해당이 됨으로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은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해당 광고에서 마우스오른쪽 버튼을 누르시면 팝업메뉴가 보이게 되는 데요. 그 중에서 아래 표시된 '링크주소복사'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런데 이미지와 텍스트 형식의 경우는 이 방법을 통해서 URL 확인이 가능하지만 배너가 플래쉬 같은 형태로 제작이 된 경우에는 곤란하게도 이 방식이 안되니 해당 브랜드 URL을 검색엔진 등을 통해서 직접 찾을 수 밖에는 없는 듯 합니다.


이렇게 링크주소를 복사한 뒤에는 워드패드나 메모장과 같은 문서 편집기를 열어서 Ctrl +V 또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붙여넣기를 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긴 주소가 붙여질 텐데요.

그 중에서 http://으로 시작이 되는 해당 사이트의 주소를 찾으시면 됩니다.


2. 광고 차단하기

차단할 URL을 찾으셨다고 하면 이제 여러분들의 애드센스 계정으로 접속을 하신 후에 '광고 허용 및 차단 -> 광고주URL' 부분으로  우선 이동을 합니다.

다음으로 아래와 같이 해당 사이트 주소를 입력해 주시고 'URL차단' 버튼을 눌러 주시면 모든 과정은 마무리가 됩니다.

참고로 광고 세부주소가 아닌 최상위 도메인인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하는 이유는 대체로 광고주들이 하나의 형식만의 광고만을 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형식과 사이즈의 배너를 만들어 롤링을 시키기 때문 입니다.

그래서 원천적으로 아예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하여 차단을 시켜 버리는 것이죠.


 ■ 카테고리 단위로 차단하기


이 부분은 청소년이나 유아 등을 대상으로 하는 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설정을 하고 가셔야 할 부분 일텐데요.

아예 처음 부터 카테고리라고 하는 좀더 범위로 광고 허용여부를 설정을 해 보는 방식입니다.

애드센스에서 정한 다양한 카테고리 이름중 내 블로그 컨셉과는 전혀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되는 부분이 있다면 아래와 같이 '민감한카테고리' 부분으로 가셔서 허용여부를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성/생식 건강 또는 성에관한 언급 등 청소년들과 전혀 상관이 없는 몇몇 가지는 아예 차단을 해 주시는 것이 당연히 좋겠죠?


 ■ 기타


기타 다른 방법으로는 네트워크 접속을 차단하는 방법도 있구요.


아울러 아래와 같이 사용자기반, 디스플레이, 텍스트 등의 광고 유형에 따라 차단을 하는 방법이 있으나 이 부분들은 가급적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손쉬운 방법중의 하나는 현재 게재가 되고 있는 것을 아래와 같이 직접 확인을 하고 클릭 한번만으로 차단을 해 볼 수도 있는데요.

앞서 말씀 드린바와 같이 URL차단을 통해 홈페이지 자체를 막은 것이 아닐 경우이기에 다른 사이즈의 광고가 또 노출이 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부분은 노파심에서 드리는 말씀인데요.

그럴 분은 아마도 없으시리라고 보지만 혹시라도 URL차단 방식을 확인하시면서 광고 직접링크주소를 알게 되었으니 혹여 이 주소를 SNS계정이나 혹은 카톡등으로 돌려서 클릭을 유도하는 행위 등을 상상을 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지도 모르겠는데요.

구글은 여러분들의 생각을 능가해서 그런 경우가 발생시 귀신같이 알아내서 무효처리를 하고 아울러 계정까지 정지를 시켜 버릴 수도 있으니 그런 생각은 절대로 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다는 것을 마지막으로 말씀을 드립니다.

Google이 그 정도도 못잡아 낸다면 벌써 회사가 망했을 테니까요.

Comments 1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