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경제 증권

미래유망직업 직종 실버산업 건강 외모 관련업에 주목

명가공인 2014. 10. 17. 11:11
반응형

현재 직업을 가지고 있으면서 고용불안에 시달리고 아울러 그렇지 않더라고 해도 내가 현재의 직업을 가지고 평생을 먹고 살 수 있을까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참으로 많으실 것이라 생각 됩니다.


평생직장의 개념이 사라지고 40대만 넘어가도 장래에 대한 불안감에 시달려야 하는 요즘 자신의 직업이 향후 10년후 20년 후 유망한 직업인가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그리 많지는 않을 것으로 여겨 집니다.

한국고용정보원에서는 직업유망성 점수를  발표 하였는데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미래유망직업 직종  '건강과 외모 관련 직업 유망'


▷ 직업 만족도 순위, 의료분야 여전히 미래유망직업

한국고용정보원이 우리나라 대표적인 784개의 직업 종사자 직업당 각 30명씩 총 23,49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3 한국직업정보 재직자 조사'를 실시한 결과 건강 및 외모와 관련된 직업에 종사하는 재직자들이 자신의 현재 직업에 대한 직업유망성을 높이 평가하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 한국고용정보원


1위는 마취통증과의사가 직업만족도에서 87.6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하였고 피부과의사, 성형외과의사가 그 뒤를 잇고 있었습니다. 1위에서 5위까지 모두 의료관련 종사자 들이 자신의 직업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위에서 20위까지의 순서를 살펴보면 총 9개 분야가 의료관련 분야의 직종인 것으로 조사가 되어 예나 지금이나 미래유망직업은 의료관련 분야인 것으로 보여 집니다.


▷ 미래유망직업 실버산업에 주목하라!

현재 우리나라는 과거에 비해서 경로효친 사상이 많이 달라져 있어서 과거와 같이 노인을 공경하는 모습을 볼 수는 없습니다. 이미 대다수 노인분들도 이제는 자식에게 의지를 하겠다는 생각은 버리고 스스로의 인생을 끝까지 개척해 나가시는 모습을 흔히 보곤 합니다.


젊은 세대 중 아직 취업을 준비중이거나 대학 전공을 선택하여 미래유망직업을 찾고자 하는 분들이라고 한다면 지금부터 노인분들과 친해지는 습관과 더불의 연세가 많으신 분들의 마음을 헤아리는 습관을 들이셔야 할 것으로 보여 집니다.

다가오는 2017년도 부터는 우리나라 인구중 만 60세 이상의 노인인구가 20%를 넘어서게 될 예정이며 2040년도에는 전체인구의 40%가량이 노인비율로 구성이 될 전망입니다.


2040년쯤 되면 어쩌면 지금의 어린이날 보다 노인의 날이 더 주목을 받는 성대한 행사를 치루게 될 지도 모를 듯 하구요. 실예로 노인을 돌보는 요양보호사 같은 경우에는 각 지역마다 사람이 없어서 못구할 지경이라고 하니 미래에는 노인분들의 소비를 이끌어 내기 위한 여러 직종들과 같은 실버산업들이 지금보다도 더 많이 등장을 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지금 20대인 젊은이들과 대학진학을 앞두고 있는 분들이라고 한다면 미래유망직업이 어떤 것이 될지는 지금부터 판단을 잘 해 보셔야 할 것으로 보여 집니다.


난 노인이 싫어서 젊은 사람들하고만 어울릴거야 그렇게 화려하게 살거야 라고 미래를 꿈꾸고 있을지 모르지만 취업을 하든 앞으로 사업을 하던간에 향후 노인들을 배제한 상태에서는 그 어떤 사업도 쉽지 않을 것이라는 것은 분명하다는 것을 꼭 염두해 두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