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

제임스딘 주연 영화 자이언트의 목소리 일부는 그가 아니였다

명가공인 2014. 10. 15. 12:03
반응형

영화배우 제임스딘(James Dean)은 워낙에 오래전에 불꽃같은 삶을 살다간 배우라서 그가 영화배우였다는 사실 보다는 우리나라에서는 아마도 속옷 이름쯤으로 알고 계신 분들도 많으실 듯 합니다.


제임스딘(James Dean)은 1931년 2월 8일에 출생을 하여 1955년 9월 30일 24살의 나이로 사망한 영화배우로 여러편의 보조연기자로 출연했던 작품이 있긴 하지만 그가 주연으로 출연했던 작품은 그의 유작이 된 영화 자이언트, 에덴의 동쪽, 이유없는 반항 딱 이렇게 3편의 작품에 불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지금까지도 불멸의 영화배우로 남아 있다는 사실은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 제임스딘 유작 영화 자이어트 목소리 일부는 그가 아니다?


▷ 제임스딘의 유작 영화 자이언트


제임스딘의 작품중 최고의 작품이라 평가받고 있는 조지스티븐스 감독의 영화 자이언트...

이 작품은 미국의 광활한 서부 텍사스를 배경으로 한 영화로 1952년 에드나 퍼버가 쓴 소설 '자이언트'를 원작으로 한 영화이기도 합니다. 원작소설을 읽어 보지는 않았지만 영화는 원작과는 좀 다른 부분이 많이 있다고 하더군요.


이 영화 자이언트에서는 불멸의 영화배우 제임스딘 뿐만 아니라 그 유명한 여배우인 엘리자베스테일러를 비롯한 록허드슨이 주연을 맡았던 작품으로 인종차별과 남녀차별의 갈등을 극복하고자 노력했던 작품으로도 평가를 받고 있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아울러 이 영화로 인해서 조지스티븐스 감독은 29회 아카데미 감독상을 수상하기도 하였구요.


당시 제임스딘은 텍사스의 농장에서 일하다가 우연히 땅을 상속받게 되어 그 땅에서 석유가 나오는 바람에 엄청난 석유재벌로 성장을 하게 되는 제트링크의 역할로 등장을 합니다.


▷ 제임스딘의 사망


제임스딘은 영화배우겸 카레이서로 활동을 하기도 했다고 하더군요.

당시 그는 카레이서로 3번이나 3등을 했던 경력도 있었다고 합니다.

제임스딘은 영화촬영중에는 카레이싱을 하지 않겠다는 계약을 했었기에 자신의 촬영분량을 진행하는 동안은 실제로 카레이싱에 참가를 하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자신의 자이언트 영화 촬영분량이 끝난 며칠 후 제임스딘은 자신이 몰고더니던 포르쉐550 스파이더를 몰고 캘리포니아 국도를 시속 180km가 넘는 속도로 질주를 하다가 마주오던 차와 충돌하여 그자리에서 사망을 하고야 맙니다.

당시 나이는 24세로 정말 불꽃같은 인생을 살다가 생을 마감하게 된 것이죠.


제임스딘 사망후 충격에 빠진 일부 여성팬들은 자살을 하기도 하고 삶을 포기하고 살기도 하며 심지어 그가 교통사고로 얼굴이 흉즉하게 변해서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는 것이라는 소문가지 무성하게 나면서 그의 죽음을 믿지 않으려고 하기도 했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서 사후 제임스딘은 오히려 인기가 더 올라가 영화배우로서는 최초로 사망한 이후 1957년에는 제14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인기상, 1956년 제13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드라마부문 남우주연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제임스딘이 몰았던 포르쉐550에 대한 저주 일화도 유명한데요.

그가 사고 당시에 몰았던 포르쉐 550 스파이더는 수리 후 다시 중고차 시장에서 판매되었으나 이 차량을 몰던 사람마다 교통사고로 사망을 했었다고 하며 심지어 폐차 후 그가 몰던 차의 부품을 떼어다 붙인 차에서 마저도 운전자가 교통사고로 사망하는 무서운일이 벌어지기도 했다고 하더군요.


▷ 영화 자이언트의 목소리 일부는 제임스딘의 목소리가 아니였다


영화 자이언트는 제임스딘이 출연할 분량만을 마무리 짓고 그가 사망을 했던 터라 당시 영화가 완전히 완성히 되었던 시기는 아니였습니다. 그런 이유로 일부 장면에서는 제임스딘의 목소리가 제대로 들리지를 않았던 부분이 있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이 영화의 장면중 제임스딘이 텅빈 파티장에서 연설을 하는 장면은 닉 애덤스가 목소리를 대신해서 녹음을 했었고 영화의 편집기간만 무려 1년이 넘게 걸려서 완성이 되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영화 일부 장면에서는 제임스딘의 목소리가 아닌 닉 애덤스의 목소리가 나오기도 합니다.


제임스딘이 현재까지 생존을 해 있다고 하면 올해나이로 만 83세가 되는 군요.

요즘같은 100세 시대에는 아직도 정정하게 살아 있을 나이였는데 지금은 그를 남아 있는 유작들로 밖에는 볼 수가 없어서 안타깝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