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Mobile

스마트폰 유해 사이트 차단 서비스 이용방법 및 통신사별 의무차단 시행내용

명가공인 2014. 10. 3. 11:26
반응형

2015년 4월 부터는 청소년이 이동전화 서비스에 가입할 경우 모든 이동신신사업자가 음란물 등 유해정보에 대한 차단수단을 제공하도록 의무화가 됩니다.

2014년 9월 30일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른 조치로 '청소년보호법' 제2조3호에 따라 청소년에게 유해한 것으로 결정하거나 확인하여 여성가족부장관이 고시한 매체물등은 의무적으로 차단을 하여야 합니다.

물론 현재도 각 이통사 및 관련부처에서 청소년 스마트폰 유해 차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참고로 현재 관련부처 및 통신사들이 제공하고 있는 청소년 유해매체 차단 서비스 내용등 및 기타 다른 수단을 통한 차단 방법도 함께 짚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스마트폰 유해 사이트 차단 서비스


▷ 스마트보안관

스마트보안관은 SK텔레콤, KT, LGU+와 (사)한국무선인터넷산업연합회(MOIBA)가 함께 개발한 서비스이며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여성가족부 등의 불법 유해매체 정보를 함께 공유하하여 청소년에게 유해한 매체나 정보등 스마트폰 유해사이트 차단을 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자녀 스마트폰’과 ‘부모님 스마트폰’에서 자녀의 스마트폰 이용현황을 모두 조회할 수 있으며 자녀스마트폰의 이용시간관리 앱관리 인터넷사이트 관리 등을 모두 할 수가 있는 서비스 입니다.

스마트보안관 설치는 아이폰의 경우는 앱스토어, 안드로이드폰의 경우에는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받아 무료로 설치할 수가 있습니다.


▷ 스마트보안관 기능

자녀스마트폰 이용현황 관리


이용시간 관리

자녀스마트폰에서 특정 인터넷사이트나 혹은 앱에 대한 이용시간 관리가 가능 합니다.


앱관리

자녀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에 대한 선택적 차단이나 시간관리가 가능합니다.


인터넷사이트 관리

인터넷사이트 이용내역에 대한 조회 및 선택적으로 특정사이트에 대한 차단 및 해제가 가능합니다.


▷ 이통사별 스마트폰 유해 사이트 차단 자녀안심서비스

SK텔레콤(무료)

SK텔레콤은 기2012년 5월 8일부터 청소년들이 유해콘텐츠에 노출 우려 없이 안전하고 건전하게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도록, 유해물을 원천 차단해주는 'T청소년안심서비스'를 무료로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단 해당 서비스의 경우 부모가 자녀의 스마트폰을 컨트롤 할 수는 없으나 가입을 해 두면 좋습니다.


KT 올레(부가세 포함 월 2,200원 유료)

olleh 자녀폰 안심 서비스는 자녀의 스마트폰 이용 습관을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모바일 인터넷 유해사이트 접속 차단, 유해/성인어플 실행 차단 , 자녀폰에 설치된 어플별로 사용시간대 설정 가능, 부모용 통계, 모니터링, 원격관리 가능한 서비스 입니다.


LG 유플러스(부가세 포함 월 3,300원 유료)

여타 다른 통신사 자녀안심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청소년 유해사이트, 유해앱 등을 차단하며 자녀스마트폰을 관리해 줄 수 있는 서비스로 스마트폰에서 뿐만 아니라 PC를 통한 인터넷 접속으로도 자녀스마트폰 관리가 가능한 서비스 입니다.


자녀가 유년시절에 접하는 각종 유해정보에 따라 자녀의 정신건강에 막대한 지장을 줄 수가 있으므로 부모님들 께서는 반드시 스마트폰에 유해 사이트 차단 서비스를 설치하셔서 아이들을 전염병 이상으로 무서운 유해정보로 부터 지켜는 것은 부모님의 절대적인 의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