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Mobile

어린이용 스마트워치 키디줌(KidiZoom) 사줄까 말까?

명가공인 2014. 2. 18. 10:23
반응형


제가 어릴적 손목시계 하나만 있어도 그리고 방수가 되는 전자 시계만 차고 있어도 우쭐 해졌던 기억이 나는데 이제는 부모님들이 아이들에게 스마트워치를 사줘야 할 지도 모르겠네요.


최근들어 스마트워치에 대한 여러기종의 출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어린이용 스마트워치까지 등장을 해서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어린이용 IT 완구 전문업체 브이테크(VTech)는  아래와 같은 모양의 1.4인치 터치 스크린을 장착한 키디줌(KidiZoom)스마트 워치를 2014년 국제 장남감 박람회에서 선보였습니다.




참고로 아래는 삼성에서 출시한 갤럭시 기어의 이미지 입니다.  비교해 보시라고 함께 사진을 올려 봅니다.

고급 스마트워치에 비하면 외부 모양은 확실히 저렴해 보이긴 하네요.



그럼 키디줌스마트워치에 대해서 간단히 어떤 특징과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이야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어떤 기능과 특징을 가지고 있는가? 


이 스마트 워치는 기존 다른 제품과 달리 인터넷이 되지 않는다는 치명적인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3~9세를 유아용으로 제작이 되었기에 뭐 인터넷이 안된다고 해서 큰 문제는 안될 것으로 여겨지긴 합니다.


하드웨어 사양을 우선 살펴보면 멀티코어 프로세서, 4GB 내장 메모리를 지원을 하고 있으며 USB포트를 이용해 사진, 비디오, 오디오 파일을 PC로 옮길 수 있도록 되어 있다고 합니다.

아울러 기본적으로 이 제품은 터치 스크린으로 작동하지만 홈버튼과 카메라 버튼 등 2개의 물리 버튼도 탑재했습니다.

이 제품은 기본적으로 시계 기능에 우선 충실하고 있는데요.

디지털부터 아날로그 시계까지 20여 종의 다양한 시계 타입을 선택할 수 있고 시계 뒤 배경화면도 원하는 데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충전식 배터리를 채택하고 있고, 알람 시계, 타이머, 스탑워치, 음성 녹음, 음성 변화 효과(로봇 목소리 지원 등) 후 녹음, 3개의 내장 게임 등의 기능도 지원한다고 하는데요.

 

 색상은 블루와 핑크 두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으며 가격은 50달러 (한화 약 5만 8천원) 으로 큰 부담은 없어 보이는 가격이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