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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시사

자동차 리콜소식 현대, 기아·랜드로버 등 자발적 시정조치

by 명가공인 2024. 5.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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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부는 최근 현대자동차, 기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폭스바겐그룹코리아에서 제작 또는 수입·판매한 11개 차종 7,738대의 안전 결함을 발견하여 자동차 리콜을 진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혹시라도 해당 차량을 운행하고 계신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하고 꼭 시정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1. 리콜 대상 차종 및 결함 내용
현대·기아: 아반떼, K3 등 5개 차종 4,118대 및 3개 차종 2,668대
결함: 배기가스 재순환장치(EGR) 밸브 전원단 도포 불량으로 인해 주행 중 시동이 꺼지고 차량이 멈출 가능성이 있음
시정 조치 일자: 2024년 5월 13일(월)부터


재규어랜드로버: 더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P360 등 2개 차종 329대
결함: 뒷면 우측 등화장치 고정너트 체결 불량으로 후미등, 제동등, 방향지시등 등이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음
시정 조치 일자: 2024년 5월 13일(월)부터


폭스바겐: 투아렉 3 3.0 TDI 623대
결함: 운전자 지원 모바일 앱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해 원격 주차 중 반전 기능 사용 시 장애물을 감지하지 못함
시정 조치 일자: 2024년 5월 22일(수)부터


2. 리콜 확인 방법
자동차리콜센터:
PC: https://www.car.go.kr/
모바일: http://m.car.go.kr
문의: 080-357-2500
차량 번호 및 차대번호를 입력하여 확인 가능

3. 시정 조치 방법
가까운 현대·기아·재규어랜드로버·폭스바겐 서비스센터 방문
무상 점검 및 수리 진행
안전 운전을 위해 리콜 대상 차량인지 꼭 확인하고 시정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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