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Mobile

화장품홍보 마케팅기획서 양식 및 작성법

명가공인 2014. 4. 11. 06:37
반응형

몇년 전 특정 화장품 제품에 대해서 온라인 마케팅 진행을 의뢰를 받은 적이 있었습니다.

비록 업체 사정으로 인해서 실제로 홍보 진행을 하지는 못했지만 짧은 기획서로나마 간략하게나마 어떤 전마략을 수립하는 것이 좋은지 그 방법을 찾아 주려고 노력을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예전에 만들어 놓은 것이고 디테일한 마케팅 기획서는 아니라서 비록 부족한 부분이 많긴 하지만 유사한 상품을 가지고 온라인상에서 마케팅전략을 수립하고자 하시는 분들이나 혹은 타 업체에 제안을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자료를 그냥 묵혀 놓기가 아까워 공유를 해 드려 봅니다.


기획서의 목적은 당시 해당 업체의 진행 의중을 파악해 보기 위한 맛배기 정도의 제안서이니 너무 큰 기대는 하지 않으셨으면 하는 말씀을 다시 한번 드려 봅니다.


 ■ 목차의 구성


표지


1. 기본분석과 전략

  1. 홈페이지를 검색엔진이 선호하는가?
  2. 누구? 어떤 키워드와 경쟁하고 있는가?
  3. Marketing strategy
  4. Marketing Road Map

 당시 홈페이지를 보니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과 연관성이 적은 키워드와 더불어 홈페이지가 이미지로만 되어 있어서 검색엔진이 홈페이지를 전혀 검색을 해 낼 수가 없는 구조여서 웹사이트에 대한 구조적 분석과 어떤 키워드 전략을 잡아야 하는지를 우선적으로 기획안에 포함을 시켰습니다.


2. 세부 마케팅 방안

  1. 바이럴/SNS
  2. Banner Exchange Marketing
  3. 언론플레이
  4. Event Promotion Marketing
  5. CPA/CPS 제휴마케팅

 세부 마케팅 방안에서는 어떤 온라인 홍보툴을 이용해서 어떠한 방식으로 홍보를 하는 것인지를 간략하게 기술을 해 보았습니다.


3. 진행스케쥴/예산편성

  1. 쇼핑몰 스케쥴(SHOPPING MALL SCHEDULE)
  2. 쇼핑몰 마케팅 예산(SHOPPING MALL Marketing BUDGET)

마지막으로 항상 빠트리지 말아야 할 전체적인 진행계획과 더불어 어느 정도의 홍보 비용이 소요가 될 지에 대한 내역을 각각 한장씩 간략하게 기술을 하였습니다.


위에 간략하게 설명드린 문서를 아래와 같이 첨부를 해 드립니다.

화장품 온라인홍보제안서.pptx


본 자료가 이 글을 보시는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나마 되었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아울러 좋은 자료가 있다면 앞으로도 계속 찾아서 지속적으로 함께 공유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