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집 리모델링 시작 어떻게 바뀔지가 기대되는 집 본문

세상이야기

시골집 리모델링 시작 어떻게 바뀔지가 기대되는 집

명가공인 2021. 7. 1. 15:01

얼마전 중개를 진항하여 매매를 진행한 제법 튼튼한 시골집 한채가 있습니다.

 

땅도 집도 다 임자가 있다는 말이 있듯이 이번에 매각을 진행한 주택의 경우 우연히 저희 사무실을 방문하신 분 께서 단 한번의 방문으로 그 자리에서 집을 계약을 하셨습니다.

처음 뵈었음에도 불구하고 저를 전폭적으로 믿어주시고 계약까지 진행을 해 주셔서 너무나도 감사한 마음이였습니다.

 

감사한 마음에 조금이라도 더 도움을 드리고 싶더군요.

마침 해당 주택의 경우 6개월 이상 빈집으로 유지가 되었던 시골 주택이였습니다.

그래서 창녕군에서 지원하는 빈집 수리지원금 대상으로 선정이 가능할 것 같더라구요.

관련 서류를 준비하여 문의를 해 보니 마침 올해 10채에 대한 예산이 배정되어져 있고 8채가 신청되어져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해당 주택은 빈집수리 지원 대상이 될 것 같다고 하더군요.

 

무려 700만원 정도의 금액의 리모델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가 있게 되었답니다.

구입하신 주택은 시골집 치고는 예전에 제법 튼튼하게 지어진 집입니다.

매각가격은 비밀이지만 주변 시세대비 정말 저렴하게 매매가 진행이 되었었구요.^^

하지만 오랜 시간 비워져 있던 터라 내.외부를 전면적으로 수리를 진행하기로 했구요.

오늘 가 보니 본격적으로 리모델링을 위한 공사가 진행이 되고 있더군요

저의 중개를 통해서 귀농귀촌하여 잘 살아가시는 분들을 보게 되면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다는 생각에 큰 보람을 느끼게 됩니다.

추후 기회가 되면 멋지게 리모델링 된 집과 함께 잘 귀촌하여 잘 정착해서 살아가시는 모습 또한 영상이나 사진으로 담아서 올리고 싶네요.

행복한 귀농귀촌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해 봅니다. 

Comments 0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