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

할로윈(Helloween) A Tale That Wasn't Right 기타코드

명가공인 2014. 4. 9. 08:00
반응형

1980년대를 풍미했던 독일 헤비메탈 그룹 할로윈을 지금은 모르는 분들이 많을 수도 있겠으나 당시 고교시절이나 대학생 시절을 거쳤던 분들이라고 하면 아마도 모르시는 분들은 거의 없을 거라 여겨 집니다.

하다 못해 이 그룹의 노래는 한번이라도 접해 보셨을 테니까요.

이 밴드는 1985년도에 1집앨범 'Helloween'이란 앨범 타이틀을 가지고 공식적으로 데뷔를 해서 현재까지도 꾸준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스피드 메탈 그룹입니다.

특히나 A Tale That Wasn't Right의 경우는 메탈 밴드 보컬이라면 필수적으로 한번쯤은 불러야 곡으로 여기기도 했었으니까요.


기타코드를 보여드리기에 앞서 이 그룹에 대한 간단한 사항만 이야기를 좀 드려 볼까 합니다.


 ■ 멤버구성, 과거 VS 현재


저는 구세대라 그런지 몰라도 초창기 멤버들만 거의 기억에 남는 군요.


1. 원년 할로윈 멤버들

카이한센(보컬,기타), 미하일 바이카스(기타, 백킹 보컬), 마커스 그로스코프(베이스, 백킹 보컬), 잉고 쉬비히텐베르그(드럼)

카이한센의 경우는 현재 감마레이라는 그룹에서 여전히 음악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현재멤버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을 해 본 현재 멤버는 앤디 데리스(Andi Deris, 보컬), 마르커스 그로스코프(Markus Grosskopf, 베이스), 미하일 바이카스(Michael Weikath, 기타), 데니 로블레(Dani Loble, 드럼), 샤샤 거슈트너(Sascha Gerstner, 기타) 로 구성이 되어져 있는 상태 입니다.

원년멤버로는 미하일바이카스가 유일한 상태 입니다.


전설의 명곡 우선 한번 들어 보셔야 겠죠?


이 노래는 1986년도에 발매가 된 Keeper Of The Seven Keys Part 1 앨범이며 당시 새로 영입된 보컬리스트인 미카엘 키스케 (Michael Kiske)가 부른 노래 입니다.

참고로 미하일 키스케는 1986년도 부터 1993년도까지 활동을 한 보컬리스트 입니다.

벌써 25년도 넘게 지난 노래임에도 불구하고 지금 들어봐도 여전히 들어도 좋네요.


 ■ A Tale That Wasn't Right 기타코드


기타전용인 타브악보를 찾아서 올릴까 하다가 어차피 밴드 합주가 아니면 혼자서 연주를 하기는 어려울듯 해서 그냥 코드표만 찾아서 올리 도록 하겠습니다.

할로윈밴드는 역시 카이한센이란 보컬리스트가 있었을 때가 가장 전성기가 아니였나 하는 생각을 다시금 해 보게 되는 군요.

반응형